1. 기본 설정 –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설정 1


엑셀 로고 이미지

기본 Excel로 작업하기 전에 사용자 정의 기본 단축부터 시작하겠습니다.

Excel 왼쪽 상단의 아래쪽 화살표를 클릭하고, (기타 명령)입력하려면 클릭하십시오.

여기에서 먼저 Select Commands 카테고리로 (All Commands)를 선택하고 아래 그림과 같이 기존 Quick Access Toolbar 기능을 삭제합니다.

그리고 예제와 같은 순서로 각 기능을 선택하여 설정합니다.

– 합계
– 공식 붙여넣기
– 붙여넣기 값
– 서식 붙여넣기
– 화면에 보이는 셀 선택
– 프레임 고정
– 병합 및 중심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등록된 기능을 이제 단축키(Alt + 1, 2, 3 …)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행/열에서 합계 셀을 선택한 후, (알트+1)누르면 자동 합계실행됩니다.

이 경우 합계 셀을 드래그하여 (Alt + 1) 하면 자동으로 모든 셀이 합계로 채워집니다.


Alt + 1을 사용한 자동 합계

단, (Ctrl + C, V) 하여 별도의 테두리를 “강남점”에만 적용하면 해당 테두리에 모든 테두리가 붙게 됩니다.

이 경우 “강남에 적용된 SUM” 수식을 복사하여 다른 셀에 적용하면 됩니다.

이때 강남지점의 전체셀을 복사하기 위해서는 (알트 + 2)~처럼 페이스트 레시피할 것이다.

이와 같이 앞으로 가능하면 자주 사용하는(Ctrl+C, V) 사용을 지양하고 더 많은 수식을 사용하거나 값을 붙여넣기하도록 하겠습니다.


Alt + 2 수식 붙여넣기

수식을 제외한 특정 셀의 값만 복사 붙여넣기를 하고 싶다면, (알트+3)실행하여 붙여넣기 값당신은 그것을해야합니다.

이 표의 총계 오른쪽에 “평균” 열을 ​​만들려면 총계에 대한 모든 값이나 수식을 제외하고 서식을 그대로 복사하여 붙여넣으면 됩니다.

(알트+4)달리기 붙여넣기 형식 당신은 그것을해야합니다.


Alt + 4 서식 붙여넣기


행 및 열 단축키도 살펴보겠습니다.

행과 열 추가/제거 (컨트롤 + 전송 + +) / (컨트롤 + -) 행렬 추가 또는 삭제를 사용하여 선택한 행이나 열을 직접 삭제하거나 해당 행렬에 새 행렬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특정 셀을 클릭하고 해당 셀이 포함된 전체 행 또는 열을 선택하려는 경우 일반적으로 마우스로 행렬의 끝을 클릭합니다.

이것도 열(Ctrl + Space) / 행(Shift + Space)선택적으로 가로로 긴 행은 Shift이고 좁은 열은 Ctrl임을 기억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Ctrl+Space)를 사용하여 특정 컬럼을 선택한 후(Ctrl+Shift++)를 수행하면 마우스 클릭 없이 컬럼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대신 (Shift + Space)로 행을 선택하고 (Ctrl + Shift + +)로 행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