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박잎 효능 7가지와 부작용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건 호박잎입니다.

호박잎은 식용 호박의 어린잎으로 잎이 넓고 털이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섬유소와 비타민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습니다.

호박잎 제철 시기는 7~10월이므로 더운 여름에 즐길 수 있는 제철 음식입니다.

더운 여름에 입맛이 없을 때 어린 호박잎을 쪄서 진한 된장과 쌈을 싸먹는 것이 별미입니다.

이외에도 호박잎장아찌, 호박잎장아찌 등 다양한 식재료로 이용됩니다.

자, 이제 호박잎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호박잎의 효능 7가지 호박잎의 효능을 알아본다.

호박잎의 효능 7가지 호박잎의 효능을 알아본다.

① 심혈관 건강 호박잎에는 엽록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엽록소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압을 조절하여 성인병을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② 노폐물 배출 호박잎에 다량 함유된 칼륨은 체내에 축적된 노폐물과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 몸의 부기를 줄이고 부종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③ 눈 건강 호박잎에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비타민 A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 A는 눈의 피로를 해소시키고 시력을 보호하며 안구건조증, 야맹증과 같은 안구건조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중년기에는 비타민A 섭취도 중요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노화가 급격히 진행되기 때문에 루테인을 꾸준히 섭취해야 합니다.

④ 피로회복 호박잎은 피로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호박잎에는 다양한 무기질 성분과 소량의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피로를 유발하는 젖산 분비를 억제합니다.

⑤ 면역력 증진 호박잎에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다양한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기에는 엽록소, 베타카로틴, 비타민 A와 비타민 C가 포함됩니다.

이 성분들은 노화와 각종 질병 및 암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방지 및 질병과 암 예방을 돕습니다.

또한 신진대사를 활성화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⑥ 다이어트 호박잎 칼로리는 100그램 당 약 27킬로칼로리로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는 채소입니다.

칼로리는 적고 비타민, 미네랄 등 영양성분이 골고루 함유되어 다이어트로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호박잎에 포함된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높이고 숙변 제거 및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⑦ 피부미용 호박잎에는 풍부한 베타카로틴과 비타민A, 소량의 비타민C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와 점막을 튼튼하게 하며 탄력있는 피부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호박잎 부작용, 호박잎 부작용 알아보기

호박잎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화기관이 약한 경우 과다섭취 시 복통,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호박잎의 주성분이 전분이므로 익혀서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