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선택 및 자기소개 요령) 2021년 손해보험협회 서류접수 심사

또한 나는 게으른 돼지입니다.

. .

우선 바쁘다는 핑계는 아니지만 요즘 정신없이 바빠서 서류접수 후기와 1차 면접 후기를 두 개의 포스팅으로 작성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다음 글에서는 22살의 Sun Baoxie의 편지, 첫 인터뷰, 그리고 마지막 인터뷰 리뷰를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레츠코…

**댓글 작성시 공개댓글로 남겨주시거나 비밀글을 클릭하셔야 로그인 후 등록된 비공개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
비공개 리뷰에 궁금한 점이나 기타 고민이 있다면 이렇게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

도움이 되셨다면 왼쪽 하단 ♡도 꾸욱 눌러주세요!


4월 21일에 받은 문서 수락 편지. HR 팀의 업무량을 고려하십시오. 확장 프로그램을 재정의합니다.

1. 손해보험협회의 제출방법

올해 발표가 조금 일찍 나온 것 같은데요? 21학년 논문은 3월 초쯤? 제 기억으로는 손해보험협회는 상당히 이례적인데(생각해보니 다른 협회도 이런다고 하던데.. 은행협회도..) 직접 복사해서 프린트해서, 그리고 우편으로 보내십시오.

사실 다 끝났으니까 하는 말인데, 이 시대가 뭐고, 그래도 메일을 신청해야 하나 하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어쨌든 지원자 입장에서는 지원서가 우송되기 때문에 예상보다 허수가 많이 걸러진다는 장점도 있다.

2. 자기소개서

자신을 소개하는 것은 생각보다 쉽습니다.

첫 페이지에는 인적사항, 학력, 직업 등을 기재합니다.

자격/어학 부분도 있는데 제 기억으로는 쓸데없는 운전면허증과 컴퓨터 프로그램은 쓰지 말라고 해서 보험과 직접 관련된 문서가 아니면 쓰지 말자는 뜻인 것 같습니다.

남성의 경우 우울증이라는 질병이 있습니다.

이제 인적사항을 다 쓰고 아래를 내려다보면 “띠용”이 보일텐데… 그 지독한 “자유양식”은 더 어렵다.

인턴을 위한 자기소개서+보험관련 에세이를 한 적이 있습니다.

기본 양식은 3페이지로 설정되어 있어서 3페이지를 모두 작성했습니다.

강점이 있는 프로젝트와 소개하고 싶은 내용을 쓸 수 있었으면 합니다.

3. 제출

말씀드린대로.. 자기소개서는 출력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그냥 과외도 꽤 힘들고, 수료 후에도 집에 프린터가 없거나, 근처에 우체국이 없으면 낭패입니다.

손보협을 준비하는 친구들은 미리 양식을 작성해서 우편으로 보내야 한다는 사실을 기억해두세요.

저도… 당일에 또 인쇄해서 우체국 마감 전에 급하게 인쇄해서 보낼 수 있었습니다.

사실 공고에는 소인이 마감일이면 문제없다고 했는데 그냥 편하게 등기우편으로 보냈더니 우체국에서 연락이 와서 다음날 도착한다고 하더군요.

다음 글에서는 인터뷰 기사를 쓰도록 하겠습니다.

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