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결함신고센터는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자동차의 기본적이고 중요한 기능인 자동차결함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합니다.
자동차결함신고센터에서 수집한 자동차정보를 결함내용, 차종, 기기 등으로 분류하여 동일한 결함의 발생빈도 및 일정기간 내 지속성, 안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결함 유무, 유사한 결함 해외 리콜 사례.
자동차결함신고센터는 연구기획실, 결함조사실, 평가연구실, 자율주행실, 인증정책실, 안전기준국제화센터, 자동차안전결함심의위원회 사무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불량조사부, 불량정보부, 중대재해조사부, 안전연구부, 환경보호연구부, 부품연구부가 평가연구부 인증단 건설기계인증단 안전규격국제화센터 정책연구단 및 국제표준 그룹.
리콜 대상은 자동차리콜센터를 통해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차량등록번호와 차대번호를 통해 리콜 대상 차량의 소유주와 조치 여부를 조회할 수 있다.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차량정보 조회 불가 등의 사유로 리콜 대상 확인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환경 리콜은 리콜 조치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결함 보고서는 차량이 안전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거나 안전 운전에 영향을 미치는 결함이 있는 사례를 보고합니다.
많은 자동차나 동종 부품의 공통적인 문제임에 틀림없으며, 자동차의 안전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는 품목(에어컨, 오디오, 내비게이션 등)은 리콜 대상이 아닙니다.
자동차 하자신고센터 홈페이지 하단에서 하자신고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차량결함 신고가 불편하시다면 080-357-2500(수신자 부담)을 이용해주세요. 차량 결함 신고는 새 차량 구매에 대한 교환 또는 환불과 관련이 없습니다.
신차나 환불의 경우 e-satisfaction(adr.katri.or.kr) 차량 리콜 대상자 조회 및 차량 리콜 관련 결함 및 내용 신고는 아래 차량결함신고센터 홈페이지 링크를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