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증 증상이 자주 나타나는 이유는 뭘까요?

이골증이라는 질환이 사실만 말하면 중증 질환은 아니예요.생명에 위협을 주는 병이 없다는 이야기입니다.

그 때문인지 이 병에 대해서 의사들은 너무 부담 갖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여기에서 겹치지 않다는 것은 치료를 하지 않아도 된다는 뜻은 아니니깐 오해하지 마세요.) 아시겠지만, 의료진은 더 심해위독한 증상을 많이 보기 때문입니다.

간단한 예로 이골증 증세로 나가서 죽겠다고 토를 하고 도움을 달라고 응급실에 들어가면 환자나 보호자에게는 우선 질환인데, 그곳에서 일하고 있는 의사, 간호사들은 그저 이골증으로 현기증이 날 환자로 생각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골증의 증상을 겪은 환자들은 아시겠지만, 이것이 생각처럼 간단한 질환은 아니예요. 돌 가루가 자극 받아 빙글빙글 도는 어지러울 때는 단순한 이 증상만으로 생활이 불편하고 치료 후 또는 이골증이 되기 전?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세세한 현기증으로 약간 멀미하는 듯한 흔들림은 특정 방향으로 고개를 움직이는 데 곤란이 생기는 것이 있으니까. 실제, 당원에 이골증이 자주 발생하는 직원이 있지만 실은 이골증과 정확하게 진단되고 치료를 받은 2회지만 가끔 아래를 볼 때에 생기는 현기증으로 며칠씩 고생하는 것도 있습니다.

이석증 증상이 자주 일어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이석증에 걸리는 이유?? 이런 거 검색해보면 제일 강조하는 게 vitD에 대한 내용이나 스트레스, 가끔 베개를 사용하지 말라는 얘기도 있더라고요. 그런데 논문이나 학회 연구 발표에 따르면 vitD 결핍과 이석증 발생의 연관성을 찾기 어려운 게 현실입니다.

사실 병원에 계신 환자분들 중에 이석증 재발로 계신다면 우리도 혹시 있을지도 모르는 비타민D의 이상 유무를 확인하기 위해서 혈액검사를 합니다.

이 중에서 비타민D 수치가 낮게 나오는 경우가 예상보다 많지 않았어요.

이골증은 귀 눈 어지러움 기관에서 가는 반구관이라는 곳에 돌 가루가 들어 일어나는 증상입니다.

세개 접기 관이란 세개의 반원형의 관… 간단한 예로서 선녀의 머리 모습을 보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옆의 사진은 명시되고 있는 블로그의 그림을 참조하고 있습니다.

위에 머리 모양 같은 3개가 연결된 것이 세발고리관이라는 현기증 기관입니다.

여기 항코 리관에 이 돌이 들어갈 이유야?왜 나만 제대로 들어갈까?이에 대한 명확한 원인은 아무도 모릅니다.

감기가 생기는 이유를 피로와 면역력 저하 등으로 예상하게, 돌 가루증도 피로나 스트레스, 혹은 외부 충격으로 인한 돌 가루의 이탈 등으로 예상하고 있을 뿐입니다.

흔히 말하는 비타민 D의 결핍이 물론 잦은 재발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비타민 결핍증은 여러 문제점을 나타내는 것이 있으므로 반드시 돌 가루의 재발을 막기 때문이 아니라 꾸준히 건강 때문에 복용하는 것은 좋은 방법입니다.

오늘 말씀 드리고 싶은 것은 별로 강한 믿음과 맹신을 할 필요는 없다는 것입니다.

여러 원인이 있어 그 중 하나로서 생각할 수는 있지만 내가 비타민 D를 꾸준히 섭취하고 있으므로 다시 없겠지~에서는 없다는 말씀하고 싶었습니다.

명동연세이비인후과이병원,중이염,이명,난청,현기증,귀전문의진료,수면다원검사센터,내과WW.EARENT.CO.KR

명동연세이비인후과이병원,중이염,이명,난청,현기증,귀전문의진료,수면다원검사센터,내과WW.EARENT.CO.KR

명동연세이비인후과의원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9가길 122, 3, 4층

명동연세이비인후과의원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9가길 122, 3, 4층

명동연세이비인후과의원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9가길 122, 3, 4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