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ADHD 증상이 점점 심해져요(5~8세)

토끼야, 왜 엄마가 한 말을 안 해?바로 옆에서 알려주는데 왜 다른 걸 해?엄마, 제 뇌가 이상해요. 엄마가 말하면 뇌에 들어가서 슝 하고 나와요. 뇌가 자꾸 엄마 말 안 듣고 내 맘대로 하려고 해요.

ADHD 어린이의 뇌구조

8세의 토끼의 딸이 ADHD진단을 받고 망설임 ADHD의 약을 먹였어요. 많은 사람이 ADHD, 약하면 정신과의 약이다, 마약이다, 아이에게 나쁜 것을 먹이면 잘 생각합니다.

나는 전혀 거침이 없었습니다.

어머니의 사랑 뿐 결코 좋아지지 않아 아이 스스로도 어쩔 수 없는 일이라는 것을 아이를 키우며 확신했습니다.

우리 딸은 정서적 지능이 낮습니다.

사람과는 정말 다릅니다.

아이들은 점점 커지자 어른들의 눈치도 보며 할 말 안 할 것을 구별하면서 사회 생활을 하는데…내 딸은 그걸 못하겠어요. 유아 ADHD는 자라면서 점점 심해집니다.

5세의 보육원에 다닐 때 원장이 우리 아이의 이름을 하루 종일 부른다고 하였다.

뭔가 말하면 꼭 자기 맘대로 해서 많이 설득하기도 했는데 전혀 변함이 없었습니다.

보육원을 그만두면서 원장이 상담을 받아 보라고 했어요. 6세의 보육원을 옮겨서 적응하지 않았습니다.

힘들었는지 집에 와서 울고, 시끄러웠습니다.

원장에서 아이가 수업 참여 없이 친구들과도 놀 수 없다고 치료가 필요하다고 해서 노는 치료를 했습니다.

놀이 치료 중 가장 힘들다는 PCIT. 엄마가 치료 선생님에게 배우고 아이와 놀아 준 애착을 쌓고 단호한 가르치는 법을 배웠어요. “6개월간의 과정이 끝나면 아이가 보육원에 적응했지만 또래 친구보다는 남동생이나 오빠들하고만 놀았습니다.

7세의 아이가 입술을 씻는 버릇을 고치지 않고 부모의 상담과 양육 지도를 받았습니다.

선생님이 대본까지 주면서 부드럽지만 단호하게 지도하는 방법을 가르치셨습니다.

열심히 연습했지만 오래 걸린다는 것을 애가 문제가 있어서 사랑하고 주면 아이의 결점을 감추어 두기로 했습니다.

하원의 교사를 고용했는데 아이와 싸움이 되었습니다.

;조금만 마음에 들지 않으면 해당 선생님이 들끓고 짜증을 냈어요. 단호한 교육을 하기 때문에 다시 양육 지도 상담을 해서 두 사람 사이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부정적인 말에 너무 민간인 아이인데 시중의 선생님이 자꾸 예의 바르게 행동한다고 했더니 선생님이 자신의 편이 아니다고 오해가 있었습니다.

7세의 보육원의 마지막 상담 때 아이가 놀이터에서 놀다가 어른이 “잔소리 말아요!
”라고 큰소리로 외치고 좋은 말에 하면 선생님의 말을 듣지 않다고 합니다.

이제 곧 초등 학교에 가야 하는데 무엇이 문제일까? 여전히 또래에서 친한 친구도 없었습니다.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아 볼까 했는데, 아직 어려서 검사를 제대로 볼 수 없다고 생각하고 상담을 알아봤습니다.

또래 친구가 없는 것이 사회성이 약한 것이 문제라서 페어 치료를 시작했습니다.

8세 다행히 학교에서 연락은 없었고 선생님과 1학기에 상담하고 아이가 깜빡 잘한다고만 말했습니다.

그런데…집에서는 아버지와의 전쟁이 일어났습니다.

아버지가 자신의 마음에 들지 않는 한마디가 말했더니 폭발했습니다!
“엄마, 우리는 왜 스티커를 붙이지 않나요?”옛날에 했는데 토끼가 스티커 붙이는 것에 별로 흥미가 없고 그만두었다.

스티커 붙이고 싶니?”네”에서는 규칙을 정한다.

할 일이 잘 되면 스티커 1장, 어머니의 말을 듣지 않으면 스티커 1장의 때의 것이야.”스티커의 때는 싫어요.~~~”만약 틀리면 스티커를 받지 않는다고!
”(아빠가 말한다)”아~~~(다리를 절고)”아버지가 딸이 싫어하는 말을 하면 특히 심한 폭발했습니다.

왜냐하면 아버지가 기분이 나빴다고 아버지 탓만 했어요. 8세의 학교에 갈 준비를 집에 가서 정리를 할 길이 종이에 붙이고 안 되면 옆에서 가르친 것에… 그렇긴. 잘 못했어요. 7세 때보다 더 잘 못 했다.

유아 ADHD는 클수록 특징이 점점 정리나 다른 사람의 말이 못 알아듣겠어요.페어 치료 상담 선생님도 아이가 수업의 95%를 놓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벌써 병원에 갈 때라고 생각하고 병원을 살펴보니 종합 병원은 1년 개인 병원도 1~6개월이어서 마음에 드는 선생을 찾고 병원을 예약하고 검사를 받았습니다.

진료를 받는 데 1개월의 검사 결과를 듣는 데 1개월도 걸렸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