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같은 브랜드를 반복 구매하는 3가지 이유와 마케팅 시사점

당신은 어떤 유형의 소비자입니까? 다양화를 찾고 있으며 항상 새로운 제품을 찾고 있습니까? 아니면 큰 변화 없이 익숙한 제품을 계속 사용하시겠습니까? 제품을 구매할 때 다양화에 대한 태도가 사람마다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 집을 보면 물건을 사용하면 특별한 변화가 없는 한 항상 같은 제품을 사용한다.

옷을 예로 들자면, 제 경우에는 항상 같은 브랜드의 청바지와 흰색 티셔츠를 입는 편입니다.

아내는 조금 다릅니다.

옷부터 신발까지 다양한 브랜드를 입어보고 기분과 날씨에 따라 다양하게 입어본다.

성별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다고 주장 할 수 있습니다.


같은 브랜드를 반복해서 구매하는 이유

이번에는 전자기기나 문구류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제 휴대폰은 최소 3년 이상 사용했고, 사무실 풀은 항상 일정한 브랜드와 사이즈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문방구. 특히 문구류는 집에 가져가기에는 다소 투박해 보이는 제품을 가끔 사곤 합니다.

그들은 서로 너무 다르기 때문에 서로를 보완합니다.

🙂


반복 구매자 및 마케팅 영향이 필요한 이유

태도이론 방법에 따르면 재구매행동의 원인을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의 정도와 태도 형성이유로 나누어 재구매행동의 원인을 설명할 수 있다.

1. 상표의 속성에 만족하여 반복구매하는 경우

소비자는 자신이 구매하는 브랜드의 속성에 대해 인지적 만족을 갖고 브랜드에 대해 호의적인 태도를 형성한 후 구매 의사가 있을 때 동일한 브랜드를 반복적으로 구매한다.

우리는 이러한 상황을 브랜드 충성도라고 하는 설명적인 방식으로 표현합니다.

아이폰만 사용하는 소비자는 어차피 브랜드를 선호하고, 불편을 겪더라도 충성도는 줄어들지 않을 것이다.

이러한 제품을 출시하거나 이러한 유형의 소비자에게 접근하는 회사는 충성 고객이 다른 브랜드로 전환하지 않도록 하는 마케팅 전략이 필요합니다.

“우리 제품을 구매하는 당신은 특별합니다” 또는 “우리 브랜드는 최고만을 위해 사용합니다”와 같은 표현을 사용하는 것은 브랜드를 사용하는 소비자에게 자부심을 심어주는 훌륭한 마케팅 전략입니다.

로 간주될 수 있다

2. 브랜드에 대한 감정을 개발하고 반복 구매

소비자가 자신의 중요한 가치관, 욕구, 자아개념과 관련된 상징적 가치가 높은 브랜드에 대해 좋은 태도를 형성한 후 동일한 브랜드를 반복적으로 구매하는 것을 말한다.

“1970년 출시된 50년된 된장 미모토, 우리 할머니가 끓여주시던 국물에 첨가된 양념으로 우리의 입맛을 지켜준다”는 광고 문구는 소비자들의 재구매를 유도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브랜드. 브랜드에 대한 감정적 애착은 고객의 전체 라이프사이클에 영향을 미치며 세대를 거쳐 전달됩니다.

소비자 사이에 감정적 애착을 불러일으키는 것처럼 보이는 마케팅 전술은 참여도가 낮은 제품에 더 고정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고가의 제품이나 구매 후 반영구적인 사용이 필요한 제품의 경우 소비자는 구매 결정 단계에서 다소 신중한 경향이 있지만, 언제든지 브랜드를 변경할 수 있는 저관여 제품의 경우 지속적인 정서적 애착을 확보하기 위해 마케팅합니다.

전략을 개발해야 합니다.

3. 습관적인 반복 구매,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 없음.

습관적 구매는 참여도가 낮은 소비자가 복잡한 결정을 피하기 위해 경험한 브랜드에서 반복적으로 구매하는 것입니다.

차이점은 고객 충성도는 좋은 태도로 인해 특정 브랜드를 반복적으로 구매하는 것이고 습관적 구매는 구매 노력을 줄이기 위해 이전에 구매한 제품을 반복적으로 구매하는 것입니다.

이것을 가식적인 충성심이라고 합니다.

즉, 습관적 구매는 엄밀히 말해 고객 충성도의 행위가 아니라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신규 브랜드 런칭의 경우 소비자는 구매 노력을 줄이기 위해 이전 구매를 습관적으로 반복하므로 소비자의 구매 노력을 줄이기 위한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

굳이 찾아보지 않아도 새 브랜드가 어떻게 다른지 한눈에 알 수 있을 만큼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거나, 구매 과정이나 절차가 더 단조롭고 무료 반품 및 교환이 가능한 경우, 습관적인 구매 행동과 충성도를 가장하게 됩니다.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 같아요. 국내에서는 쿠팡이 이런 마케팅 전략 때문에 신규 브랜드 홍보에 유리한 것 같다.


한 가지 더 질문하겠습니다.

당신은 어떤 유형의 소비자입니까? 오늘은 소비자가 같은 브랜드를 반복해서 구매하는 몇 가지 이유를 살펴보고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귀하의 마케팅 계획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