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개인사업자 휴업보조금은 평당 8만원에서 2023년 13만원, 5만원으로 인상된다.
매장철거비용 지급받는 방법과 보장되지 않는 사항을 알려드립니다.
폐업을 앞둔 분들은 최대 250만원의 정부지원 개인폐업지원금을 꼭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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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개인폐업지원금 상가철거비 250만원 신청방법
3.3㎡(약 1평) 13만원~250만원(약 19평)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30평 규모의 점포 철거비가 390만원이어도 최대 지원금은 250만원밖에 못 받는다.
신청방법은 신청인 또는 대리인이 사업장 소재지 시청 또는 구청으로 직접 방문하거나 시청 폐업지원담당자에게 전화하여 신청서류를 팩스 또는 우편으로 송부하고, 필요 서류. Closing Support Grant 신청 시 별도의 수수료는 없습니다.
매장 철거 비용에 대한 폐업 수당
휴업(예정) 소상공인
-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의거 고시일 현재 폐업했거나 폐업할 예정인 소상공인 사업자
- 지원 제외 업종에 속하지 않는 경우
- 사업자등록증(또는 폐업증명서)의 개업일이 60일을 초과한 소상공인
휴업보조금 지원내역(다음 중 해당하는 경우)
- 소유건물 사용 및 무임대 : 임대차계약이 아닌 소유자 소유의 건물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임대차계약을 무상으로 체결하는 경우 제외
- 원수혜자 : 신청인(대리인) 기준으로 점포철거지원금 수령 시 (중복지원 불가)
- 유사사업 수혜자 : 점포철거 지원과 관련하여 정부 및 지자체 유사사업을 받는 경우
- 사업장 이전 : 사업장 이전, 폐업금지, 폐업 후 원상복구
- 제외업종 : 비영리법인 및 비영리법인(고유식별번호 보유) 제외, 지원업종 제외(한 기업이 2개 이상의 업종을 영위하는 경우 매출 비중이 가장 높은 2개 업종을 본업으로 매각)
휴업지원 신청 시 주의사항 및 신청서류
경고하다
- 사업자등록증이 있는 철거업체에서 철거해야 합니다.
- 철거업체에서 발급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종이 세금 계산서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 종료 시 지원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폐업 지원을 위한 철거 지원에 필요한 12가지 서류
- 임대 계약
- 건물 관리자
- 사업보고(필요시)
- 사업자등록증 또는 폐업증명서
- VAT 근거 증명(필요한 경우)
- 건강 보험 자격 증명서
- 상근 직원 관리 파일 현황 직장 가입자 부담금(직원이 있는 경우)
- 매장 철거 전후 사진(내외)
- 공사내용(공사내용별 소요비용 및 총액 포함, 철거업체에 요청)
- 통장사본(지원자 명의의 통장사본)
- 철거업체 발행 전자세금계산서
- 이체확인서(통장입금 불가, 현금거래 불가)
개인폐업지원금 증빙서류 발급 외 어려움이 있는 경우 중소기업진흥공단에 문의하여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세금 관련 신고를 하지 않으면 폐업 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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