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폐업지원금 250만원 신청방법

2022년 개인사업자 휴업보조금은 평당 8만원에서 2023년 13만원, 5만원으로 인상된다.

매장철거비용 지급받는 방법과 보장되지 않는 사항을 알려드립니다.

폐업을 앞둔 분들은 최대 250만원의 정부지원 개인폐업지원금을 꼭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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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개인폐업지원금 상가철거비 250만원 신청방법

3.3㎡(약 1평) 13만원~250만원(약 19평)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30평 규모의 점포 철거비가 390만원이어도 최대 지원금은 250만원밖에 못 받는다.

신청방법은 신청인 또는 대리인이 사업장 소재지 시청 또는 구청으로 직접 방문하거나 시청 폐업지원담당자에게 전화하여 신청서류를 팩스 또는 우편으로 송부하고, 필요 서류. Closing Support Grant 신청 시 별도의 수수료는 없습니다.


매장 철거 지원 최대 250만원
폐업지원금 250만원

매장 철거 비용에 대한 폐업 수당

휴업(예정) 소상공인

  1.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의거 고시일 현재 폐업했거나 폐업할 예정인 소상공인 사업자
  2. 지원 제외 업종에 속하지 않는 경우
  3. 사업자등록증(또는 폐업증명서)의 개업일이 60일을 초과한 소상공인

휴업보조금 지원내역(다음 중 해당하는 경우)

  1. 소유건물 사용 및 무임대 : 임대차계약이 아닌 소유자 소유의 건물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임대차계약을 무상으로 체결하는 경우 제외
  2. 원수혜자 : 신청인(대리인) 기준으로 점포철거지원금 수령 시 (중복지원 불가)
  3. 유사사업 수혜자 : 점포철거 지원과 관련하여 정부 및 지자체 유사사업을 받는 경우
  4. 사업장 이전 : 사업장 이전, 폐업금지, 폐업 후 원상복구
  5. 제외업종 : 비영리법인 및 비영리법인(고유식별번호 보유) 제외, 지원업종 제외(한 기업이 2개 이상의 업종을 영위하는 경우 매출 비중이 가장 높은 2개 업종을 본업으로 매각)

휴업지원 신청 시 주의사항 및 신청서류

경고하다

  1. 사업자등록증이 있는 철거업체에서 철거해야 합니다.

  2. 철거업체에서 발급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종이 세금 계산서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3. 종료 시 지원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폐업 지원을 위한 철거 지원에 필요한 12가지 서류

  1. 임대 계약
  2. 건물 관리자
  3. 사업보고(필요시)
  4. 사업자등록증 또는 폐업증명서
  5. VAT 근거 증명(필요한 경우)
  6. 건강 보험 자격 증명서
  7. 상근 직원 관리 파일 현황 직장 가입자 부담금(직원이 있는 경우)
  8. 매장 철거 전후 사진(내외)
  9. 공사내용(공사내용별 소요비용 및 총액 포함, 철거업체에 요청)
  10. 통장사본(지원자 명의의 통장사본)
  11. 철거업체 발행 전자세금계산서
  12. 이체확인서(통장입금 불가, 현금거래 불가)

개인폐업지원금 증빙서류 발급 외 어려움이 있는 경우 중소기업진흥공단에 문의하여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세금 관련 신고를 하지 않으면 폐업 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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