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속초에 가볼만한 곳 새해 국내 겨울여행지 추천드립니다.

강원도 속초에 가볼만한 곳 새해 국내 겨울여행지 추천드립니다.

속초의 볼거리 일출부터 맛있는 대게 코스~ 새해를 맞아 강원 속초로 1박 2일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이른 아침에는 영금정에서 일몰을 보고 점심은 대포대게회 직판장에서 신선한 대게찜을 먹었습니다.

겨울 대게는 초밥이나 찜을 해서 한입에 먹어도 달았습니다.

~열시미~ 새해를 며칠 앞둔 아침, 7시 40분 일출 시간에 맞춰 숙소에서 열심히 영금정으로 향했습니다.

1년 만에 방문했는데 영금정 일출은 한번 찍어봐서 쉽게 찾을 수 있었어요. 1) 용금석 조동명동

아침 해돋이를 보기 위해 찾은 영금정은 미리 나와 있는 사람들로 꽤 붐볐습니다.

새해 일출은 아니었지만 개인마다 큰 의미를 부여해 맞이한 일출이었습니다.

속초 영금정은 국내 겨울여행지 추천명소로 사진작가들이 즐겨 찾는 일출명소였습니다.

이날은 수평선 위에 검은 커튼이 두껍게 깔려 있었는데 검은 커튼 없이 예쁜 날 일출을 보면 환희의 아침을 맞이하는 포인트였습니다.

아침 기온은 그렇게 차갑지는 않았지만 두꺼운 커튼 속에서 잠시 쪄서 나타나지 않는 아침 햇살을 기다리는 시간은 별로 긴장되지 않았습니다.

그런 기다림 끝에 맞이한 일출은 황금빛으로 빛나고 있었습니다.

갯바위에서 봤다면 수평선 위로 뚜렷하게 올라간 아침 해를 보았을 텐데, 이날은 조수가 맞지 않아 갯바위로 내려가지 못하고 제방 위에서 맞이했습니다.

오랜 기다림 끝에 맞이한 아침 햇살은 완전체로 떠오른 찰나의 순간을 보기 위해 기다렸다는 듯 동그랗게 해가 뜬 뒤에야 각자 자신의 길을 나섰습니다.

3일 먼저 맞이한 일출이었지만 만족스러운 아침의 시작이었습니다.

2. 외옹지 바다향기로 강원 속초시 대포동 656-14외옹치해수욕장에서 외옹치항 사이에는 걷기 좋은 외옹치 바다향기로 해안도로가 있습니다.

속초 외옹치항 둘레길 일부 구간에서 시작하여 외옹치항 해변에서 걸었습니다.

동해가 제대로 화가 난 날… 화풀이하듯 거센 파도가 끊임없이 밀려오던 쓰러지기를 반복한 날입니다.

파죽지세로 밀려든 파도를 막아준 것은 크고 작은 갯바위였습니다.

외옹치 바다향기에는 왕복 30분이면 오가는 850m 구간을 걷다 보면 안보체험길이 있고 암석관찰길과 하늘데크길 등이 있습니다.

해안데크 길을 따라 걷다보니 위로 이어진 속초해수욕장에 우뚝 선 속초아이데 관람차가 손에 잡힐 듯 서 있었습니다.

3.대포대게회 직판장 033.638.3771 강원 속초 대포항 희망대로 51 11층 / 11:00~21:00외옹치 해수욕장에서 대포동 4분 거리에는 3층짜리 대포 대게 직판장이 있습니다.

1층에는 대게 직판장이 있고 2층에는 뷔페식 셀프바, 3층은 대포시푸드가 있는 속초의 볼거리입니다.

1층 직판장에서 대게를 골라 결제하고 2층 뷔페 셀프서비스로 올라갔습니다.

2층은 오션뷰를 바라보며 식사가 가능한 셀프 바로 중앙에는 셀프바가 있습니다.

국내 겨울여행지다운 겨울상차림은 메인 대게를 주문하고 올라왔기 때문에 상차림은 1인당 5,000원으로 셀프바 무제한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음식이 다양했어요.갓 삶은 골뱅이와 새우, 메추리알, 잡채, 기타 양념으로 먹을 수 있는 절임류가 있고 아바이 순대와 만두가 있는 것이 특이했습니다.

주문한 대게가 나오자 기본 상차림과 어우러져 멋진 만찬이 되었습니다.

즉석에서 잡힌 회나 대게찜, 기타 스키다시가 풍부했습니다.

생선회는 즉석에서 건져온 것처럼 옥석 위에서 신선했습니다.

4개의 옥석과 가리비가 찜으로 나와서 해산물이 풍부해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대게는 갓 쪄서 따뜻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대게는 찐 후에 먹으면 더 달콤하게 맛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대게찜이었습니다.

고기가 통통하게 차있어서 검지만 먹어도 입안이 넉넉했어요. 게살만 발라먹으니 입안 가득 게 향이 가득하더라구요.셀프바에서 각자 좋아하는 음식을 골라왔어요. 음식 중에는 아바이 순대와 만두가 있어 특색이 있었습니다.

강원도의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인 감자떡도 있다.

겨울 여행지를 추천하는 강원도 음식을 실감했습니다.

셀프바에는 대게를 넣은 콩나물국과 호박죽도 있습니다.

뷔페 음식을 먹도록 골고루 준비된 셀프바였어요. 라면을 좋아하는 저는 대게라면을 주문했고, 언니는 게딱지밥을 따로 시켜 먹었어요. 4) 속초 아이디 관람을 위해 강원 속초 천호해안도 2속초아이데 관람차가 속초해수욕장의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겨울 여행지에 방문한 날은 평일이었지만 대관람차를 타려는 사람들로 길고 긴 줄을 서야 했습니다.

대기시간은 길었지만 대기시간은 길지 않았어요.대관람차는 속초의 볼거리 필코스에서 약 15분간 탑승할 수 있었습니다.

형형색색의 캐빈이 천천히 움직이면서 한 바퀴 돌았어요.가까이서 바라보니 둥근 캐빈이 구슬처럼 반짝였어요. 캐빈이 귀여워서 사진 찍기도 좋았어요.캐빈을 타고 위로 올라가니 속초해수욕장을 찾은 여행자들을 한눈에 볼 수 있었습니다.

위에서 아래를 내려다보니 드론이 된 기분이 들었습니다.

실내는 꽤 넓었습니다.

양쪽에 좌석이 마련되어 오가는 길 주변 경치를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올라갈 때는 바다 뷰를 보면서 올라갔어요.속초 아이디 관람차는 같은 색의 캐빈 6개와 다른 컬러 6개씩 조화롭게 돌고 있었습니다.

국내 겨울 여행지를 추천하는 속초의 명소였어요. 5. 속초해수욕장 강원 속초 조양동대관람차를 탄 후에는 속초해수욕장에 가기 전에 헤드랜드를 돌아봤어요. 아쉽게도 방문한 날은 헤드랜드 입장을 제한하고 있어서 들어갈 수 없고 사진만 찍었어요.아마 파도가 센 날이라 입장 제한을 하지 않을까 생각했어요. 이날은 큰 파도가 낮은 방파제를 쉽게 넘을 정도로 기세가 강했거든요.해수욕장에는 연말을 맞아 많은 사람들이 해변을 찾아 활기가 넘쳤습니다.

커플과 함께 가족과 친구들과 함께 겨울 동해의 서늘하고 푸른 바다의 정취를 감상하고 있었습니다.

속초해수욕장에는 속초해변을 가리키는 조형물이 곳곳에 서 있습니다.

MZ세대가 즐겨 찾는 인싸 성지인 만큼 최근 유행하는 포토존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액자 포토존은 비스듬히 서 있었습니다.

그 후 연식을 표시하던 숫자 조형물이 있었는데 올해는 세우지 않았는지 보이지 않아서 아쉬웠습니다.

가는 해를 보내고 다가오는 해에 부푼 희망으로 맞이하려는 발빠른 여행자들의 겨울 여행지로 인기 있는 곳이자 속초의 볼거리였습니다.

6. 속초시 실향민문화마을 강원 속초시 노학동속초박물관 티켓을 사고 들어가면 속초 실향민 문화마을에 갈 수 있어요. 예전부터 실향민들의 문화마을이 궁금해서 찾아가고 싶었지만 언니와 둘이서 여행을 하면서 여유롭게 둘러보았습니다.

속초시 실향민 문화마을은 속초시가 조성하여 개방한 시설로 속초시립박물관으로 가는 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실향민들이 모여 살던 청호동은 50년 이상 된 오래된 가옥들이 머리를 맞대고 있으며 당시 생활하던 풍경으로 조형물을 지었습니다.

당시 힘들게 생활했던 삶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국내 겨울 여행지 추천으로 속초의 볼거리를 두루 돌아왔던 연말 나들이였습니다.

볼거리와 오락이 다채로웠던 여행으로 겨울 별미 대게까지 듬뿍 먹은 만족감 100개의 알찬 여행이었습니다.

#강원 속초가볼만한곳 #속초가볼만한곳 #국내겨울여행지추천 #국내겨울여행지 #겨울여행지추천대포대게회 직판장 강원 속초시 대포항 희망길 51 1층용금정강원 속초시 용금정로 43속초해수욕장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속초해수욕장속초아이데관람차 강원 속초시 천호해안길2 속초아이데관람차속초아이데관람차 강원 속초시 천호해안길2 속초아이데관람차속초아이데관람차 강원 속초시 천호해안길2 속초아이데관람차속초아이데관람차 강원 속초시 천호해안길2 속초아이데관람차